새라배움
새라배움 연구성과
연도 | 새라배움관련 주요 연구 성과 |
---|---|
2019 | •2019 새라배움(정서·생활지도 특수교육프로그램) 운영보고서 (사업보고 PR 2019-05). |
2020 | •2020 새라배움(정서·생활지도 특수교육프로그램) 운영보고서 (사업보고 PR 2020-05). •김동일, 안예지, 김희은, 이연재(2020). 중재반응모형(RTI) 기반 기초학력부진 학생 단계별 읽기중재 효과. 교육심리연구,34(2),307-325. |
2021 | •2021 새라배움(정서·생활지도 특수교육프로그램) 운영보고서 (사업보고 PR 2021-05). •김동일, 김희은, 이연재(2021) 코로나 19 상황에 적용된 중재반응모형 (RTI) 기반 대면-비대면읽기 중재 프로그램이 교육사각지대 초등학교 학생의 읽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, 아시아교육연구,22(2), 279-300. •김동일, 이연재, 김희은, 김민하, 김명난. (2021). 초등학교 3 학년 읽기학습부진 학생을 위한 일대일 어휘 중재 사례 연구: 명시적 정의, 상황적 맥락, 형태소 분석을 중심으로. 교육연구논총, 42(4), 253-284. |
2022 | •2022 새라배움(정서·생활지도 특수교육프로그램) 운영보고서 (사업보고 PR 2022-05). •김동일, 김명난, 이다정, 김희은, 김민하(2022). 증거기반 읽기 프로그램이 읽기 부진 아동의 추론능력에 미치는 효과. 교육연구논총, 43(1),141-165. •김동일, 김희은, 이연재(2022). 기초학력향상 지원 프로그램 새라배움(New Learning) 효과성: MTSS(Mutitieredsystem of support) 모델 사례. 교육문화연구, 28(6), 129-149. •김동일, 김희은, 이연재(2022). 기초학습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한 경기도 S시 초등학교 3학년의 기초학습기능 수행평가체제(BASA) 읽기검사: 2019년, 2021년 결과 추적 연구. 교육공동체연구와실천, 4(1), 35-52. |
2023 | •김동일, 이연재, 전유라, 김희은(2023). 읽기 개별화 집중중재(Tier 3)를 제공하는 교사의 절정경험 탐색.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, 16(1), 105-128. •김동일, 이연재,송푸름, 김희은(2023). 부모와 담임교사가 인식하는 읽기부진 초등학생의 전반적 특성 및 학습지원 요구, 특수교육저널:이론과 실천, 24(2), 135-166. |